시크릿베일리

book 소개

  • 2024. 6. 7.

    by. 도니써

    목차

      728x90
      반응형

      1천만-원으로-시작하는-수도권-아파트-투자의-기적-도서
      1천만-원으로-시작하는-수도권-아파트-투자의-기적-도서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 도서의 소개로 서울, 경기, 인천의 15개 지역, 100여 곳을 분석해 수도권 아파트 소액투자의 모든 것을 담았다. 소액투자 전문 블로그 ‘건희아빠’의 운영자이자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을 쓴 저자는 무피뿐만 아니라 마이너스피로 지방 소형아파트를 60여 채나 매수해 손실 없는 수익률을 올려왔다.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 도서

      서울교통공사에서 15년간 근무하며 평범한 월급쟁이였던 저자는 미래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자 부동산 투자자의 길로 나서게 된다. 

       

      저자가 첫 투자로 춘천의 소형아파트를 실투금액 1천만 원으로 매수했을 당시에는 누구도 지방 투자에 관심이 없었다. 영끌을 해서라도 서울 아파트를 매수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팽배해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저자는 자금이 넉넉하지 못해 지방 미분양 아파트에 소액투자를 할 수밖에 없었다. 더 저렴한 물건들을 찾아 전국 방방곡곡 구석구석을 수백 회 이상 임장하며 다녀야 했다. 

       

      하지만 잔금을 치르고 나면 평균 1억 원 이상씩 수익이 나고 투자 시작 2년 만에 수익률이 3,000%를 넘으면서 ‘지방 소액투자의 미다스 손’, ‘임장의 달인’이라 불리기 시작했다.

       

      저자의 투자 성공기는 서울과 경기, 인천에서도 이어졌다. 물론 모든 투자가 고수익을 올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하락장에서는 망설임 없이 매도하고 상승장에서는 효과적으로 매수하는 소액투자만의 출구전략을 세워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은 서울, 경기, 인천의 15개 지역, 100여 곳을 분석해 수도권 아파트 소액투자의 모든 것을 담았다. 

       

      서울의 경우는 중랑구와 마포구의 초기 재개발 지역을 공략하여 오를 아파트를 저렴하게 선점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경기도는 시흥, 이천, 파주의 개발 호재, 정비사업 예상 단지들, 입지 선정 노하우를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인천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에서는 GTX 및 서울과 접근성으로 분석한 소액투자처를 눈여겨봄 직하다.

       저자소개 김용성(건희아빠) 

      서울교통공사에서 15년간 근무한 후 아이에게 경제적 자유의 길을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전업 투자자의 길로 들어섰다. 현재 건희아빠라는 닉네임으로 투자자 카페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부동산 전문 네이버 블로그 ‘건희아빠’를 운영 중이다.

       

      첫 투자는 대출 없이 1천만 원으로 시작한 지방 소형아파트 매수였다. 모두가 영끌을 외치며 서울과 수도권에 올인할 때 남들과 다르게 적은 돈으로 대출 없이 투자할 수 있는 곳을 수소문하다가 발견한 곳이었다. 

       

      약 2년 후 3,000%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투자의 방향성을 소액투자에서 찾았다. 저자는 약 7년간 전국 방방곡곡을 300회 이상 임장하며 A급 지역이 아닌 모두가 꺼리던 B급, C급 지역의 미분양 아파트 단지들만 공략하여 부를 쌓아왔다. 잔금을 치르고 돌아서면 1~2억 원씩 시세가 상승해서 ‘소액투자의 미다스 손’으로도 불렸다.

       

      이 책은 지방 소액투자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이어가고 있는 저자의 투자비법을 다룬다. 우선 교통망, 일자리 인프라, 구도심, 호재지역부터 소규모 정비사업, 초기 재개발사업까지 분석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소액투자의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근거 없는 소문이나 장밋빛 전망에 부화뇌동하지 않고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만 효율적으로 매수할 수 있도록 흔들리지 않을 탄탄한 투자 마인드를 심어준다.

       

       

       

       발췌문

      한번 금융 정책을 실행했다면 그것이 시장에 원하는 만큼의 영향력이 퍼져야 한다. 인플레이션 수치가 낮아들고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2퍼센트까지 떨어져야 그때부터 정책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그렇게 시장을 컨트롤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대략적으로 금리상승이 멈춘 것은 2023년 상반기였다. 그럼 최소한 1~2년 정도는 그 정도 금리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변수가 많겠지만 미국 금리인하가 시작되는 시점은 최소 2024년 하반기에서 2025년부터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된다.

       

      초기 재개발 사업은 여러 장점이 있지만, 단점과 문제점도 분명히 존재한다. 주로 사업의 진행 과정과 결과에 관련된 것들인데 재개발을 추진하는 대부분의 사업지에서 다양한 갈등과 이슈가 생긴다.

       

      그런데 초기 재개발 사업, 그중에서도 모아주택은 이러한 리스크가 상당 부분 상쇄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사업 진행 속도에 있다.


      부동산 앱 ‘아실’에서 중랑구 인근의 개발 현황을 찾아보면 정말 구역 지정이 많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모아타운만 있는 것은 아니다. 재개발, 재건축, 공공재개발, 신속통합기획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구역별로 진행 중이다. 

       

      그런데 지금 보이는 곳만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검정색 원으로 표시한 곳들도 각각 모아타운이나 신속통합기획으로 구역지정을 위해서 동의서를 걷고 있거나 사전타당성심의를 통과한 지역이다.

       

      시세를 보면 빌라 가격부터 만만치 않다. 3룸 기준으로 강북구 30평형 구축 아파트 가격과 맞먹을 정도다. 상수·합정 지역의 가치가 높고 빌라 분양가도 비싸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중랑구 편에서 언급했듯이 주변 신축과의 가격을 고려해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이 일대의 집값 기준점은 마포한강아이파크(2018년 준공, 385세대)라 할 수 있는데 32평형(전용 84제곱미터)을 보면 약 15억 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