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728x90반응형불멸의 지혜 도서의 책소개로 1341번. 이 책의 개정판 출간 횟수를 뜻하는 숫자다. 『불멸의 지혜』는 1910년 최초 출간된 책으로 113년 동안 11개 언어로 출간됐다. 이 책은 1910년 출간 당시 극소수의 몇몇 권력가들 사이에서 읽히다 자녀들에게 전달되었지만 1999년에 <부자가 되는 과학 네트워크(The Science of Getting Rich Network)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지며 완전히 공개되었다. 단행본 최초로 시도된 『세기의 책들 20선 - 천년의 지혜 시리즈』 중 하나의 책이다.
불멸의 지혜 도서의 책소개
이 책이 담고 있는 명백한 사실은 <시크릿>으로부터 파생된 오류- ‘생생하게 바라고 꿈꾸는 것으로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가?’라는 메시지가 왜 현재에 공격받게 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전체 원문이 담긴 책이라는 점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생각을 사용하는 것은 두 개로 나뉜 열쇠의 한 쪽 부면이었을 뿐 아니라 반드시 다른 한 쪽에서 행동과 감사, 현재 상태에서 맞바꿀 가치가 준비돼야 한다는 메카니즘이 담겨 있었다는 점에서 <시크릿>과 완전히 대두되는 대목이 들어 있다.
론다 번은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스스로 자신의 오늘을 만든 책이라는 사실을 밝혔으며 그 중 일부를 책에 담았다고 고백했다.책은 생각의 비밀 즉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믿음의 실체 일명 ‘공상과 같은’ 사상의 이념을 완성하는 프로그램, 부는 수학처럼 명백한 공식에서 나온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주장한다. 현대에 형이상학이라고 통칭하는 사고로 분류할 수 있는 책의 내용은 ‘생각하는 물체로부터 모든 인간이 바라는 모든 것을 얻는다’라는 하나의 주장과 그것을 만드는 행동의 일치가 한 쌍으로 이뤄진 개념이었음을 확인하게 된다.
‘현대 자기계발서 최초 시작’이라는 명성이 생긴 이유가 해외 언론 기록에 남아있는 이유는 1937년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보다 약 27년 앞서 출간됐으며 나폴레온 힐 역시 “오늘의 나를 만든 최초의 시작”이라고 이 책을 언급했기 때문이다. 또한 1912년 출간된 찰스 하넬의 『The Master Key System』 보다 3년 먼저 출간된 책으로 그가 인터뷰를 통해 ‘영감을 얻은 책’으로 기록했기 때문이다. 데일카네기, 혼다 켄도 역시 이 책을 ‘오늘의 나를 만든 최초의 시작’이라고 인터뷰를 남겼다.
현대 자기계발 분야 도서의 기본 메시지- 욕망을 키울 것, 원하는 것을 생생하게 그릴 것, 그리고 계속 붙잡고 생각할 것, 반드시 이뤄질 거라는 믿음을 유지할 것이라는 사상을 만든 책이지만 그것과 함께 널리 알려졌어야 할 반쪽의 진실이 바로 이책에 담겨있다.저자소개 월리스 D. 와틀스 (Wallace D. Wattles)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1910년 『부자가 되는 과학』(The Science of Getting Rich)을 완성하고 얼마 후에 사망했다.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에머슨 등 세계적인 철학가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를 연구했으며 이후 여러 권의 성공 철학서를 저술했다.
‘성공 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 ‘영혼을 울리는 이야기의 달인’ 로버트 슐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에 선정된 앤서니 라빈스, 클린턴 전 대통령 등 그가 이끌어 낸 원칙을 배워 실천한 사람들은 모두 눈부신 결과를 얻은 것으로 유명하다.
『부자가 되는 과학』(The Science of Getting Rich)은 1910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몇몇의 소수 집단의 권력가와 성공자들이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읽은 자기경영의 고전’으로 읽히다 1999년에 <부자가 되는 과학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지며 완전히 공개되었다. 이후 1천 회 넘는 개정판으로 출간될 수 있었다. 『부자가 되는 과학』은 그가 ‘특정한 사고방식’이라고 부르는 신념의 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최근작 : <불멸의 지혜>,<부는 어디에서 오는가>,<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초판 완역본)>발췌문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것은 지극히 옳은 일입니다.
부자인 그 사람이 일을 진행하는 방식대로 당신이 일하지 않는 것, 바로 이것이 당신이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일 뿐입니다.
누구도 부의 공급이 부족해서 가난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세상의 부는 모든 사람에게 돌아가도 남을 만큼 충분합니다.
눈에 보이는 우주라고 말하는 것들 사이의 공간은 본래의 물질, 형태 없는 물질, 만물을 형상화하는 그 실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생각은 형태 없는 물질에서 유형의 부를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힘입니다 .
인간은 생각으로 사물을 형상화할 수 없으며, 자기 생각을 그 실체에 표현함으로써 사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우주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기를 원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당당히 이미 자신의 것인 양 요구 하십시오. 부는 인간의 마음에 작용하는 최고 지성의 힘에 의해 우리에게 옵니다.
원하는 물건이 실제로 항상 내 주위에 있는 것처럼 보고, 내가 그것을 소유하고 사용한다고 생각하세요. 실제 소유물일 때 사용하는 것처럼 상상 속에서 그것들을 활용하세요.
가난한 사람들에 대해 생각하거나 말할 때마다 그들이 부자가 되는 사람이 되는 것을 떠올리세요.동정하기보다는 축하해야 할 일이 많아진 사람으로 생각하고 격려 하고 응원하고 말하세요.
전 세계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자신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신과 인류에게 봉사할 방법은 없습니다.
아무 행동도 하지 않고, 그것을 받을 일치된 행위로 주파수를 맞춰 놓지 않으면 그 모든 매일의 기도와 생생한 생각들은 내게로 가장 빠른 노선이 아닌 일반적이거나 느린 속도로 오게 됩니다.
그것이 나에게 다가왔을 때는 상대의 손에 들려 있습니다. 내가 가진 그 어떤 가치든 그가 요구하는 것을 내어주고 내가 우주에 바란 ‘내 것’을 받으십시오.
경쟁심을 조심하십시오. 그저 내가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십시오.
이 책에 담긴 부자학을 마스터하십시오. 이 방법이 확고하게 잡는 동안 오락과 취미에 시간을 아끼세요. 이 책에 담긴 부자학을 비웃거나 반대되는 어떤 말이나 설교를 멀리하기 바랍니다.반응형'book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의 기원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1) 2024.01.13 자신의 존재에 대해 사과하지 말 것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12 세상 끝의 살인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1) 2024.01.10 보통 이하의 것들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1) 2024.01.09 트러스트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