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728x90반응형슈퍼노멀 도서의 책소개를 할 텐데 일평생 돈 걱정 하면서 살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하지만 다들 부자의 삶을 꿈꾸면서도 체념해 버린다. 금수저도, 천재도 아니므로 애초에 글렀다는 식이다. 진정 99%의 평범한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나? 그렇지 않다. 주위를 둘러보라.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며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은 사람들이 지하철 한두 칸에 한 명씩은 있다. 이 책의 저자 주언규는 이렇듯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앞서 나가는 사람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슈퍼노멀 도서의 책소개
물론 그 역시 슈퍼노멀에 속한다. 렌털 스튜디오, 스마스스토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등 하는 일마다 폭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100억대의 자산을 쌓았으니까. 그러나 불과 10년 전까지도 그가 월급 160만 원을 받던 평범한 ‘노멀’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그는 딱히 천재나 영재가 아니었고, ‘부자 아빠’도 없었다. 그가 지금껏 만난 수많은 자수성가한 부자들도 마찬가지였다. 도대체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했을까? 그는 그간의 경험과 관찰, 연구를 통해 성공을 향한 프로세스, 즉 ‘슈퍼노멀 5단계 법칙’을 도출해 냈다. 그리고 이 책 한 권에 그 모든 부의 비밀을 담았다. 그는 자신 있게 말한다. 슈퍼노멀 법칙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단순하며, 이를 따른다면 당신도 ‘슈퍼노멀’로 거듭날 수 있다고. 아주 보통의 사람이 수천억 원의 부를 쌓기는 쉽지 않지만, 적어도 ‘월 천만 원’이나 ‘수십억’ 정도는 벌어들일 수 있다고 말이다. 그 정도의 부를 손에 쥐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도 스스로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환영한다. 당신은 ‘슈퍼노멀 법칙’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이다. ‘나는 특별하지 않다’라며 자포자기하는 대신, 이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며 ‘노멀’의 반격을 시작해 보자. 당신은 능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평범한 직장인에 지나지 않는 주언규의 성공을 믿어주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았다. 그러나 바보 같다는 말을 들으면서도 멈추지 않으니, 어느 순간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성장지대에 진입하게 되었다. 평범한 직장인에서 스마트스토어를 성공시킨 온라인 스토어 판매자로, 그리고 180만 유튜브 채널 운영자로, 다시 IT 시장에 뛰어든 사업가로 어느 수준까지는 뛰어난 사람으로 불리게 되었다. 연습과 훈련은 사람을 어느 정도로 (꽤 뛰어난 수준으로) 성장시켜 준다. 내가 체계적인 훈련을 받으며 피나는 연습을 한다고 해서 국가대표 수영 선수가 될 수는 없지만, 동네 수영장에서 눈길을 끄는 정도의 실력까지는 갖출 수 있다. 나는 이 정도로 뛰어난 사람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평범한 수준에서 매우 탁월한 정도에 이르는 법, 나는 그 훈련과 연습의 법칙을 절망 속에서 써 내려갔다. 한마디로 이 책에는 슈퍼노멀이 되는 법이 담겨 있다.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며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은 사람들이 지하철 한두 칸에 한 명씩은 있다. 그들은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것도, 상식을 벗어난 천재도 아니다. 우리와 동일한 평범함의 범주 안에 있는 듯하지만 알고 보면 앞서 나가는 사람들. 나는 이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나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사업을 하며 수많은 슈퍼노멀을 만났다. 그리고 수많은 인터뷰와 관찰 등의 연구를 통해 깨닫게 되었다. 천재가 아닌 뛰어난 보통 사람들이 일정한 프로세스를 밟으며 부와 성공을 거머쥐고 슈퍼노멀로 거듭난다는 사실을 말이다. 이제 그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나 같은 평범한 사람이 자본주의사회에서 살아남는 길, 슈퍼노멀의 프로세스를 말이다. 지금부터 월 소득 160만 원의 직장인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내가 어떤 프로세스를 적용해 왔는지 가감 없이 고백하고 싶다.
저자소개 주언규
반지하 단칸방에서 월 160만 원에 매달려 사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20대를 보냈다. 평생 월급쟁이로 남을 수 없다는 생각에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후 곧바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렇게 렌털 스튜디오로 호기롭게 첫 사업을 시작하지만, 모든 시도가 곧바로 성공으로 귀결되지는 않는다는 뼈아픈 교훈을 얻었다. 십수 번 넘어지고, 전략을 수정하고, 다시 도전하면서 마침내 스튜디오 사업을 성공 궤도에 올려놓았고, 이후 ‘성공하는 방법’을 찾아낸 그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서도 승승장구했다. 또한 그즈음 개설한 재테크· 자기계발 유튜브 채널 사임당을 통해 구독자 180만 명을 모으며 다시 한번 성공을 증명해 냈다. 2022년 신신사임당 채널을 20억에 매각했고, 현재는 유튜브 리서치 서비스 ‘뷰트랩’의 창업자이자 유튜브 채널 주언규 joo earn gyu 운영자로 활동하며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대표 저서로 킵고잉, 인생은 실전이다(공저)가 있다. 일평생 돈 걱정 하면서 살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하지만 다들 부자의 삶을 꿈꾸면서도 체념해 버린다. 금수저도, 천재도 아니므로 애초에 글렀다는 식이다. 진정 99%의 평범한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나? 그렇지 않다. 주위를 둘러보라.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며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은 사람들이 지하철 한두 칸에 한 명씩은 있다. 이 책의 저자 주언규는 이렇듯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앞서 나가는 사람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물론 그 역시 슈퍼노멀에 속한다. 렌털 스튜디오, 스마스스토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등 하는 일마다 폭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100억대의 자산을 쌓았으니까. 그러나 불과 10년 전까지도 그가 월급 160만 원을 받던 평범한 ‘노멀’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그는 딱히 천재나 영재가 아니었고, ‘부자 아빠’도 없었다. 그가 지금껏 만난 수많은 자수성가한 부자들도 마찬가지였다. 도대체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했을까? 그는 그간의 경험과 관찰, 연구를 통해 성공을 향한 프로세스, 즉 ‘슈퍼노멀 5단계 법칙’을 도출해 냈다. 그리고 이 책 한 권에 그 모든 부의 비밀을 담았다.
발췌문
‘돌연변이’의 발견은 나에게 부자의 문을 열어준 첫 번째 힌트였다. 돌연변이의 존재를 깨닫기 전에 나는 슈퍼노멀의 마인드와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았다. 무언가 시도도 하기 전에 시도할 수 없는 이유부터 떠올렸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핑곗거리가 너무나 많았다. 인생의 변화는 생각의 회로를 바꾸는 데서 시작된다. 이 일이 있은 후부터 습관적으로 떠오르는 핑계에 성공의 힌트가 숨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모든 핑계에서부터 해답을 찾기 시작했다. 이런 핑계를 깨부수기 위해서, 나처럼 가지지 못한 사람들 중 뛰어난 성과를 올린 사람이 있는지를 찾기 시작했다. 부잣집에서 태어나지 않았는데 부자가 된 사람, 명문대를 나오지 않았으나 잘된 사람, 전문가가 아닌데도 성과를 낸 사람이 있는지 샅샅이 살폈다. 그리고 이런 사례들이 바로 당신이 앞으로 찾아야 할 ‘돌연변이’다. 즉, 돌연변이는 ‘나와 상황이 비슷한 사람이 압도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사건’이다. 돌연변이를 찾아내면, 자신감이 솟구칠 것이다.제아무리 감 좋은 천재라고 해도 그의 영감과 재능이 다하는 순간부터는 무엇을 해야 할지 방향을 잃을지도 모른다. 애초에 ‘그냥’ 얻게 된 것이므로 그 방법을 타인에게 가르쳐줄 수도 없다. 그저 영감이 떨어지지 않기를, 내가 가진 재능이 많은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기를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 특히 천재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뛰어난 보통 사람’이 되어가는 자신을 견디지 못하고 깊은 슬럼프에 빠질 수도 있다. 우리는 노멀에서 ‘뛰어난 보통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만큼 이러한 상황을 겪지 않아도 되는 나름의 강점이 있다. 뛰어난 보통 사람이 되기 위해 영감과 재능을 찾아 헤맬 필요는 없으니까. 만약 당신이 나와 같은 보통 사람이라면, 그러니까 특별한 능력과 무한한 자원이 없는 상황이라면 ‘돌연변이를 찾아내는 전략’이 매우 유효하게 작용할 것이다. 투자 전략가 마이클 모부신은 그의 저서 마이클 모부신 운과 실력의 성공 방정식(에프엔미디어, 2019)에서 이렇게 말한다.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한 운과 실력이 실제로 우리 인생을 좌우한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운과 실력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한다.” 나는 그의 저서에서 2단계 ‘분해’의 핵심 아이디어를 얻어 이를 나의 사업에 적용해 보기 시작했다.
반응형'book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 공부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2) 2023.11.27 타이탄의 도구들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비평 (1) 2023.11.27 원씽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비평 (1) 2023.11.27 파서블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비평 (1) 2023.11.25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비평 (1) 2023.11.25